해남 청사신축 용역 완료보고회

29일 문예회관서…주민 의견 반영 사항 등 보고

2019년 03월 25일(월) 16:49
해남군은 오는 29일 문화예술회관 다목적실에서 해남군 청사신축 기본 및 실시 설계 용역 완료보고회를 개최한다.

해남군 청사신축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은 조달청 공모를 통해 당선된 ㈜해마종합건축사의 당선작품을 기준으로 지난해 4월부터 약 11개월간의 기간을 거쳐 완료됐다.

군은 최근 신축된 지자체 청사와 다양한 신축건물에 대한 현장방문을 통해 신축청사의 효율성을 면밀히 검토하는 한편 21차례에 걸친 설명회 등을 통해 각계의 의견을 수렴해 왔다.

또한 친환경적이고 주민친화형 시스템을 도입하고 새롭게 강화된 청사신축 규정을 보완하는 등 신청사 건립을 위한 제반 사항을 설계에 반영하기 위해 면밀한 업무를 추진해 왔다.

이에따라 그동안 수차례 제기된 주민편익시설 확대 제안에 대해 1층 로비의 카페테리아 북카페 외에도 2층에도 대회의실과 주민편익공간을 한 공간에 배치해 주민 편의 공간을 확대했다.

또한 많은 군민들의 애정을 받고 있는 해남읍성은 문화재청 등 유관 기관과 협의 결과를 바탕으로 합리적 관리방안을 구축하기로 하는 등 지역민들의 관심사항에 대해서도 함께 보고할 예정이다. 용역 보고회는 29일 오후 4시 문예회관 다목적실에서 열리며, 군민 누구나 참석 할 수 있다.
이 기사는 전남매일[jndn.com] 홈페이지(http://www.jndn.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jsnews00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