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 주민정보화 교육

27일까지 140명 모집

2019년 06월 18일(화) 18:10
장성군이 1인 방송, 유튜브 시대에 발맞춰 지역 어르신들에게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도전할 기회를 제공한다.

18일 군에 따르면 다음 달 1일부터 8월 9일까지 군청 전산교육장에서 주민 140여 명을 대상으로 하절기 주민 정보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하절기 주민 정보화 교육은 '도전! 시니어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주제로 진행되며, 이에 참여할 수강생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이 교육은 어르신들에게 유튜브에 가입하는 방법, 개인채널을 만들고 운영하는 방법 등 유튜브 이용방법을 기초부터 차근차근 안내한다. 어르신들은 장성의 볼거리, 먹거리, 놀거리 등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하고 편집해 다양한 동영상을 제작한 후 유튜브에 업로드 한다. 어르신들은 동영상 제작 결과를 공유하고 피드백하는 시간을 갖는다.

군은 정보화 교육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교육환경을 대폭 개선했다. 전산교육장의 모든 PC를 교체하고 스마트폰 데이터 사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초고속 와이파이망을 설치했다.

군 관계자는 "군 어르신들이 스마트한 시니어가 될 수 있도록 디지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화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하는데 최선의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일용 기자         전일용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전남매일[jndn.com] 홈페이지(http://www.jndn.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jsnews00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