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미래발전위 상반기 추진상황 설명회

위원회별 논의과제 설명 및 의견청취

2019년 07월 12일(금) 15:51
여수시 미래발전위원회가 최근 상반기 추진상황 설명회를 열고 활동에 속도를 냈다./여수시 제공
[전남매일=동부취재본부] 곽재영 기자=여수시 미래발전위원회가 최근 시청 상황실에서 상반기 추진상황 설명회를 열고 활동에 속도를 냈다.

이날 설명회에는 정책기획위, 교육혁신위, 의료혁신위 전체위원과 관계 공무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분과별 위원회는 지난 1월 출범 이후부터 지금까지의 연구과제 추진상황을 설명했다. 참석자들은 전체위원회 발전방향도 함께 논의했다.

미래발전위 서석주 위원장은 “위원들의 아이디어와 정책제안이 헛되지 않도록 여수시정에 적극 반영해 주길 바란다”면서 위원들에게 “미래발전위원회가 여수발전에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가지고 정책 개발에 힘써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여수 학부모의 교육정책 신뢰회복과 병원별 특화전략이 필요하다”면서 “3개 위원회 연구과제는 서로 연관돼 있는 만큼 민·관이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면 시민 정주여건이 개선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여수시 미래발전위원회는 올해 말까지 분과위원회별 추가 논의를 통해 전체회의에서 최종 자문보고서를 확정한 후 대외적으로 공표한다.

시는 주무부서 검토를 거쳐 가능한 부분부터 시정에 적극적으로 접목할 예정이다.
이 기사는 전남매일[jndn.com] 홈페이지(http://www.jndn.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jsnews00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