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랜선축제 '도전 호대킹' 개최…3일 유튜브 채널 방송
2021년 08월 31일(화) 18:08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일상이 멈춘 지 2년째다. 20학번에 이어 올해 들어온 21학번 학생들은 예전과는 다른 대학생활을 하고 있다. 강의는 모두 온라인 강의로 대체됐고, 신입생 환영회도, 과 MT도, 동아리 활동 등 대학문화도 사라졌다.

이런 아쉬움을 달랠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호남대학교가 2학기 개강과 함께 비대면 랜선축제 ‘도전 호대킹’을 개최, 유튜브 채널 ‘호호티비’에서 학생들이 숨은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청춘 페스티벌을 연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있는 학생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대학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어 면학 분위기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호남대 대학혁신사업단과 총학생회가 주최하고 통합뉴스센터가 주관한다.

‘도전! 호대킹’은 호남대 학생, 대학원생, 교직원, 동문, 학부모 등 호남대 가족 누구나가 참여할 수 있으며, 노래, 댄스, 개그, 스포츠, 먹방 등 장르에 제한이 없다.

참여 방법은 자신이 잘하는 장기나 넘치는 끼를 3분 내외의 영상 파일(mp4, mov)로 만들어 신청서와 함께 호남대 통합뉴스센터 이메일((hunc5648@nate.com)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영상은 예선 심사를 거쳐 한 회에 5명(팀)이 ‘호호티비’를 통해 주 장원전을 펼치게 된다.

주 장원은 유튜브 시청자 투표와 댓글을 합산한 점수로 뽑는다. 참가자 전원에게 모두 5만원 상당의 상품권과 세븐스타(7Star) 포인트(장학금)가 주어지며, 주 장원에게는 15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지급된다. 또 12월에는 연말 결선 왕중왕전이 치러지며 입상자에게는 총장상과 함께 아이패드 Air4, 에어팟 Max 등 푸짐한 상품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도전! 호대킹’ 첫 방송은 3일 낮 12시 30분부터 호남대 유튜브 채널 ‘호호티비’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며, 중간·기말고사 기간을 제외하고 2학기 중 매주 금요일 격주간 방송된다.

송창수 대학혁신사업단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학생들에게 2년째 축제를 열어주지 못하는 안타까운 마음에서 학생과 교직원 등 호남대 가족 모두가 잠재된 끼를 마음껏 발산하고 코로나블루를 극복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해주고 싶어 ‘도전! 호대킹’을 준비했다”며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김혜빈 대학생 시민기자(호남대 호텔경영학과)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2021083101001023300033001#
이 기사는 전남매일[jndn.com] 홈페이지(http://www.jndn.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jsnews00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