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 온마을 진로·진학 상담의 날 운영
2022년 05월 24일(화) 17:53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숙)은 최근 관내 중·고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생의 미래를 위한 개별 맞춤형 진로설계 및 진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22 온마을 진로·진학 상담의 날’을 운영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크게 3부로 구성해 진행했다. 1부는 전남 진로상담교사단을 초청해 중학교 3학년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의 진로-학습-진학에 대한 종합 컨설팅을 실시했다. 2부는 순천제일고 김학태 교사를 초청해 중학교 학생 및 학부모가 알아야 할 대입 전형의 이해와 대비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3부는 담양고에서 관내 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전남교육청 대입현장지원단이 진학 상담과 대학입시 지원 전략에 대한 ‘1대1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컨설팅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진로와 입시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가지고 있었는데, 진로상담 및 대입 특강을 통해 아이의 진로와 진학에 대한 많은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이숙 교육장은 “이번 상담과 대입 특강이 진로와 진학에 대한 학부모의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교와 가정, 교육청이 협력해 학생의 맞춤형 진로·진학 설계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담양=정일남 기자
이 기사는 전남매일[jndn.com] 홈페이지(http://www.jndn.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jsnews00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