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 중국 바이어 초청 농식품 수출전략 설명회

5개 산수유 가공업체 호응

2022년 06월 22일(수) 18:16
구례군이 최근 지역 농특산품인 산수유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중국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중국 바이어를 초청해 ‘농식품 수출전략 설명회’를 개최했다.

산수유 홍보관에서 열린 이번 설명회는 지역 산수유 가공업체를 대상으로 중국의 농식품 시장 동향, 수출 준비 절차 등을 공유하며, 구례지역 농식품의 수출 저변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지리산특용작물재배팜, 산수유영농조합법인, 선명농원, 지산식품, 산수유꽃담길평촌영농조합법인 등 5개 산수유 가공업체가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특히 바이어와 1대1 상담을 통해 제품을 직접 소개하는 자리에서는 산수유즙, 산수유청, 산수유환이 바이어의 관심을 끌었다.

또한 JHE GLOBAL 이문걸 대표가 산수유의 중국 수출전략 등을 설명하고 직접 나들이 장터를 방문해 제품 상담과 시음을 통해 업체의 수출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설명회에 참석한 가공업체 대표는 “이번 설명회가 중국 시장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며 “바이어 상담내용을 바탕으로 해외시장에 맞는 상품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앞으로도 식품업체들의 실질적인 수출 준비를 위해 다양한 국가의 수출전략 설명회를 마련하는 등 농식품 수출 유망업체 육성을 위해 행정적 지원을 다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구례=손석봉 기자
이 기사는 전남매일[jndn.com] 홈페이지(http://www.jndn.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jsnews00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