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회재, 국토부장관에 지역현안 요청
2022년 09월 28일(수) 19:08
김회재
더불어민주당 김회재 의원(여수 을)은 28일 국회에서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전남과 여수지역 현안사업에 대한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김 의원은 국토부에 ▲SRT 전라선 조속 투입 ▲여수~남해 해저터널 사업비 확충 ▲KTX 전라선 고속화 사업 예타 면제 ▲관광도로 제도 도입 ▲여수 화태~백야 연도교 조속 건설 ▲여수~순천 고속도로 신설 등을 요청했다.

김 의원은 “SRT 전라선 투입으로 수도권과 호남권역을 잇는 교통 인프라를 확대하고, 전남도민들의 교통 편익을 증대할 수 있다”며 “추후 교통편익을 위해 SRT뿐 아니라 수서발 KTX를 추가 투입하는 것도 충분히 검토해 볼만 하다”고 말했다.

이어 “여수~남해 해저터널 적정 사업비를 위한 예산 확충, KTX 전라선 고속화 사업 예타 면제, 여수 백리섬 섬길 제 1호 관광도로 지정, 여수 화태~백야 연도교 조속 건설, 여수~순천 고속도로 건설 등 주요 사업들의 차질없는 추진을 위해 국토부 에서 적극적 으로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원 장관은 “부서들이 잘 협의해서 진행하도록 하겠다”며 “잘 검토하겠다”고 화답했다.
이 기사는 전남매일[jndn.com] 홈페이지(http://www.jndn.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jsnews00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