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책 나왔어요
2023년 05월 23일(화) 19:18
◇역경이 싸대기를 날려도 나는 씨익 웃는다=이삼십 대를 역경 종합세트로 보내야 했지만, 유쾌하게 뛰어넘는 흙수저 청년의 분투기. 희귀병을 비롯한 네 번의 시련을 겪지만, 그 가운데 인생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야를 갖게 된 저자의 유쾌한 이야기는 독자의 마음을 위로한다. 답답하고 주저앉고 싶을 때마다 자신을 향한 존중과 믿음을 놓지 않고 자신에게 주어진 길을 사랑하는 저자의 글이 따듯한 위로와 건강한 생각을 건넨다. 인생 역경은 비단 저자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가 늘 마주하지만, 마냥 엎드려 있지 않은 이야기들을 통해 우리를 안아주고 마음을 알아준다. 카리스.

◇일상이 고고학, 나 혼자 백자 여행=눈에 보이는 조선백자의 미(美)뿐만 아니라 미처 피우지 못한 잠재된 미(美), 제작 당시 의도했던 것은 아니지만 오늘에 이르러 재평가받는 백자의 미감(美感)에 이르기까지 조선백자를 제대로 볼 수 있도록 감상자의 시각을 확장해주는 책. ‘조선의 미’를 제대로 바라보기 위해서는 당시 역사에 대한 이해는 물론 단순히 조선백자 이야기를 넘어 세계사 속에서 한국 도자기의 의미를 살펴보는 안목이 필요하다고 저자는 역설한다. 과거와 현재처럼 시대마다 바라보는 미감의 차이점을 이해한다면 더욱 재미있는 도자기 감상이 가능하다고 도자기 감상 팁을 전한다. 책읽는고양이.

◇중학생인 우리 아이, 왜 공부가 싫을까?=자기주도학습 교육 안내서. 저자는 공부에 대한 명확한 기준을 제시하고 대학 입시를 목표로 내신과 수능을 준비하기 위해 반드시 지켜야 하는 영역이 무엇인지 전달한다. 상담을 통해 학부모들이 정말 필요로 하고 궁금해했던 내용만을 모았다. 저자는 ‘해야 할 공부’가 무엇인지 큰 흐름을 파악하고, 아이의 현실적인 자습시간 양을 고려해 과목별 밸런스를 잘 맞춰보길 권유한다. 북갤러리.

◇블루리본서베이: 전국의 맛집 2023=우리나라 최초의 맛집 안내서 2023년 판. 2023년판에는 삼성생명과 함께 진행한 Let’s 건강맛집 캠페인의 결과물인 전국의 건강맛집 360곳이 부록으로 수록됐다. 맛집의 수는 3,372개에서 111개 늘어난 총 3,489개로 집계됐다. 리본 두 개 맛집은 135개로 2022년 판에 비해 10개가 줄었으며, 리본 한 개 맛집은 1,406개로 2022년 판보다 138개가 늘어났다. 엄선된 전국의 내공 있는 맛집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다. BR미디어.
이 기사는 전남매일[jndn.com] 홈페이지(http://www.jndn.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jsnews00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