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구강보건센터 개소…전남 최초

구강건강관리 체험·진료 원스톱 제공

2023년 10월 03일(화) 16:23
해남군이 이달부터 구강보건센터를 운영한다. /해남군 제공
해남군이 전남 최초로 보건소 구강보건센터를 개소하고, 수준높은 의료서비스로 군민들을 찾아간다.

3일 해남군에 따르면 구강보건센터는 보건복지부의 보건소 구강보건센터 설치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등 1억 8,000만원을 투입, 이달부터 본격 운영을 시작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기존 보건소 구강보건실을 구강보건센터로 확대·전환해 지역주민에게 구강건강관리 교육과 홍보를 강화하는 한편 취약계층에 대한 치과 진료 등을 활성화하게 된다.

구강보건센터는 장애인 치과의료장비 등 최첨단 장비가 설치된 진료실과 함께 구강보건 교육실, 구강보건 사업실 등을 갖추고 있다.

충치 치료와 스케일링 등 진료업무와 함께 구강검사에서 구강건강관리 개별 교육까지 한 번의 방문으로 원스톱 구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관내 치과 의료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등 다양한 구강보건사업을 펼쳐 취약계층을 포함한 지역주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구강보건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구강보건센터 개소로 취약계층을 포함한 지역주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구강보건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며 “최신시설을 확충한 구강보건센터 운영으로 지역민들의 의료서비스 수준도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전남매일[jndn.com] 홈페이지(http://www.jndn.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jsnews00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