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치진흥원 ‘늘봄학교 모니터링단’ 27명 위촉
2024년 04월 17일(수) 19:49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은 최근 늘봄학교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늘봄학교 모니터링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협치진흥원 제공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은 최근 늘봄학교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늘봄학교 모니터링단’ 27명의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위촉식은 늘봄학교 모니터링단 위촉장 수여, 늘봄학교 사업소개, 질의응답 등 순으로 진행됐다.

늘봄학교 모니터링단은 ▲학교 현장의 다양한 의견 청취 ▲학부모-학교-늘봄지원센터 협력 구축 ▲우수사례를 환류하는 선순환 구조 마련 ▲광주만의 특색이 있는 늘봄학교 운영 발전 방향 모색 등 역할을 맡을 예정이다.

위촉식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늘봄학교 모니터링단을 통해 늘봄학교와 자녀들의 학교생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 김진구 원장은 위촉식을 통해 “바쁘신 중에도 모니터링단 활동에 참여해주신 학부모님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정책 소통 메신저로서 늘봄학교 정착에 큰 역할을 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늘봄학교는 초등학교 돌봄교실과 방과후학교의 이원 체제를 단일체제로 재구조화한 통합 브랜드로, 광주에서는 32개교에서 우선 시행하고 있으며 현재 45개교로 확대 운영 중이다.

또한 초등학교 1학년 맞춤형 프로그램과 온마을 다봄터 사업을 지역사회와 연계해 30개의 민간기관에서 위탁·추진하고 있다.
이 기사는 전남매일[jndn.com] 홈페이지(http://www.jndn.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jsnews00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