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전남대병원, 임상간호연구 논문 발표회
2024년 05월 13일(월) 17:41
최근 화순전남대병원 여미홀에서 임상간호연구 논문 발표회를 마치고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화순전남대병원 제공
화순전남대학교병원은 최근 병원 여미홀에서 개원 20주년을 맞아 ‘2024년 제12기 임상간호연구 논문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발표회는 양현주 전남대학교 간호대학 교수의 ‘임상간호 연구와 간호 질 향상’ 특강과 논문발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논문발표는 △임상간호사의 윤리적 민감성, 사회적 책임 및 감염관리 조직문화가 COVID-19 관련 감염관리 수행에 미치는 영향 △간호사의 임상 경력, 부서 이동 태도, 직무스트레스, 셀프리더십이 재직 의도에 미치는 영향 △혈액암 환자의 외상 후 성장 영향요인 △폐경 여부에 따른 커피 섭취와 골밀도의 연관성 분석 △상급종합병원 간호사의 경력 수준별 간호 관리 역량 개발 우선 순의 요구분석 등의 주제로 펼쳐졌다.

이애경 간호부장은 “개원 20주년을 맞이해 임상간호연구 논문 발표회를 개최해 감회가 새롭다”며 “발표회를 통해 간호사들의 연구 활동을 적극적으로 장려하고, 임상 현장에서 실질적이고 의미 있는 연구가 활발히 이뤄질 수 있는 동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전남매일[jndn.com] 홈페이지(http://www.jndn.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jsnews0080@hanmail.net